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주메뉴

서비스가입 바로가기 유료전환신청 연락처 남기기 기아자동차 바로가기 기아레드멤버스 바로가기
메뉴 전체보기
  • HOME >
  • 고객지원 >
  • 공지사항
  • UVO 페이스북
  • UVO 트위터

공지사항

UVO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공지사항 항목을 제공하는 표
구분 제목 첨부 작성일
UVO UVO(SKT)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공지 2020-03-20

안녕하세요.
UVO(SKT)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아래와 같이 변경됨을 알려드립니다.

● 개정 주요 내용
   - 고객의 정의 관련 내용 추가
   - 개인 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관련 내용 수정
   - 개인 정보 처리의 위탁 관련 내용 수정
   - 처리하는 개인 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관련 내용 수정
   - 개인 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 정지 등 청구 관련 내용 수정

서비스 가입 전 필수 확인 사항
구분 조항 수정 전 수정 후
개인정보 처리방침 3 고객의 정의 - 1. 고객은 서비스에 가입한 자로서 아래와 같이 구분됩니다.
① 정회원 : 서비스에 가입한 차량(이하 “가입 차량”)의 소유자 또는 소유자로부터 정회원 자격 취득의 허락을 받고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를 증명한 자(법인 및 개인)
② 실사용 회원 : 서비스에 가입한 차량의 소유자가 법인인 경우, 정회원으로부터 임대•대여 등을 통해 서비스의 이용 권한 및 다른 사람에게 차량을 공유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아 가입 차량에 대해 최초로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모바일 앱을 통한 서비스 사용 권한을 획득한 자
③ 준회원 : 서비스 가입자 중 정회원과 실사용 회원을 제외한 자로서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정회원 또는 실사용 회원으로부터 차량 공유를 승인 받은 자
※ 서비스 사용 권한 공유는 기아자동차 계정 (이하 “계정”)으로 가입한 고객의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2. 정회원 또는 실사용 회원의 승인을 받아 특정 차량의 서비스 사용 권한을 공유받은 준회원은 정회원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으므로, 월간 리포트, 도난 경보 알림, 후석 승객 알림 등의 기능을 통해 정회원의 일부 개인 정보가 준회원에게 제공되는 경우가 있으며,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 정회원은 언제든지 모바일 앱을 통하여 차량 공유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4 개인 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동일 차량을 함께 사용하는 준회원

서비스 사용 환경 확인

차종, 서비스 가입일, 무료 기간 종료일, 단말 번호

차량을 공유하는 기간 동안

동일 차량을 함께 사용하는 정회원 또는 실사용 회원

동일 차량 사용자 관리

준회원의 이름, 준회원의 전화번호, 준회원의 계정 ID

차량을 공유하는 기간 동안

개인정보 처리방침 5 개인 정보 처리의 위탁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현대모비스㈜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및 지도 무선 업데이트 기능 제공 등

LG전자㈜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및 지도 무선 업데이트 기능 제공 등

개인정보 처리방침 8 처리하는 개인 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1.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필수 항목
4) 가입자 정보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사업자 등록 번호, 주소, 전화번호, E-mail, 비밀번호
② 선택 항목
가입자 정보 : 성명, 전화번호, E-mail
1. 회사는 아래와 같은 정회원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필수 항목
4) 가입자 정보: 성명, 생년월일, 성별, 사업자 등록 번호, 주소, 전화번호, E-mail, 비밀번호, 계정 생성 여부, 계정 ID(E-mail)
② 선택 항목
1) 가입자 정보 : (마케팅 등의 목적으로 활용 시) 성명, 전화번호, E-mail
2. 회사는 아래와 같은 실사용 회원의 개인 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필수 항목
1) 가입자 정보 : 생년월일, 전화번호, 계정 ID(E-mail)
2) 개인화 프로파일 : 좌석 세팅값, 내비게이션 설정 정보, 내비게이션 등록 위치, 최근 목적지, 즐겨찾기 등록 개수•위치, 길 안내 목적지 탐색 방법 등 고객이 차량, 차량 UVO 단말 장치 및 서비스에서 설정한 값에 관한 정보
3) 차량 작동 정보 : GPS 정보, 주행 일자, 주행 거리, 운행 시간, 평균 속도, 가속 및 감속, 경제 운전 및 안전 운전 관련 정보, 음성 정보, 오르막 주행, 내리막 주행, 차량 속도 등 차량의 작동에 관한 정보
4) 차량 상태 정보 : 시동, 공조, 시트(열선/통풍), 배터리, 타이어 공기압, 주행 가능 거리, 기타 차량의 상태에 관한 정보
5) 사용 이력 정보 : 원격 제어 사용 이력, 긴급 출동 이력, 도난 추적 이력, 통합 예약 센터 접수 이력 등 서비스 사용 이력과 관련한 정보
6) 진단 정보 : 고장 코드, 고장 발생 시 위치 정보, 누적 주행 거리, 서비스 데이터 등
7) 소모품 관리 정보 : 소모품 교환 거리, 일자, 항목, 비용 등
3. 회사는 아래와 같은 준회원의 개인 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필수 항목
1) 가입자 정보 : 생년월일, 전화번호, 계정 ID(E-mail)
2) 사용 이력 정보 : 원격 제어 사용 이력 등 모바일 앱을 통한 서비스 사용 이력과 관련한 정보
3) UVO 단말 장치를 통하여 수집되는 정보 : 개인화 프로파일, 차량 작동 정보, 차량 상태 정보, 사용 이력 정보, 진단 정보, 소모품 관리 정보(자세한 항목은 정회원에 관한 사항을 참고) 중 준회원에 관련한 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13 개인 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 정지 등 청구 고객은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등 청구를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의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등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고객은 개인 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 정지 등 청구를 제11조 개인 정보 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의 개인 정보 보호 담당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 주체의 개인 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 정지 등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준회원의 개인 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 정지 등 청구로 인하여 정회원 또는 실사용 회원과 공동으로 사용하는 서비스의 품질이 저해되거나, 정회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생길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는 준회원의 청구를 거부하거나, 청구에 대한 정회원 또는 실사용 회원의 동의를 요구하는 등 적절한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이 동일한 차량 및 단말 장치를 이용하면서 서비스를 공동으로 사용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제3자 또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단말 장치를 통하여 수집되는 운행 정보 또는 위치 정보가 정회원, 실사용 회원, 준회원 또는 제3자의 것인지 여부를 명확하게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단말 장치를 통하여 수집되는 개인 정보의 내용이 실제 정회원, 실사용 회원, 그리고 준회원 자신의 정보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고, 이로 인하여 부득이 열람 등 요청에 대하여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전달될 수 있습니다.
5. 제3항에 기재된 사유로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수집•생성된 정보는 단말 장치에서 선택한 운전자를 기준으로 추정하며, 운전자 선택이 없는 경우에는 정회원의 정보로 추정합니다.
6. 제5항에도 불구하고 고객은 자신의 정보에 대한 권리 행사를 하기 위해서 해당 정보가 준회원 본인의 정보라는 점을 직접 소명해야 합니다.
7. 가입 차량 및 단말 장치를 통해 수집•생성된 운행 정보가 누적되어 발생되는 정보와 누적된 정보를 바탕으로 분석하여 발생되는 통계 정보들은 운행 정보를 생성한 모든 가입자의 정보로 보며 모든 가입자가 이 정보에 대한 권리 행사가 가능합니다. 단, 본 조 2항에 의거하여 이러한 누적•통계 정보들에 대한 준회원의 열람•정정•삭제•처리 정지 등 청구로 인하여 정회원 또는 실사용 회원과 공동으로 사용하는 서비스의 품질이 저해되거나, 정회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생길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는 준회원의 청구를 거부하거나, 청구에 대한 정회원 또는 실사용 회원의 동의를 요구하는 등 적절한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개정된 UVO(SKT) 개인정보 처리방침('20년 4월 3일)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변경 약관 적용일 : 2020년 4월 3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