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 사무실에서 원격으로 차량의 에어컨이나 히터를 미리 켜보세요.
ㆍ원격으로 차량의 실내 온도를 설정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ㆍUVO 앱을 통해 제공됩니다.ㆍUVO 앱에서 공조 설정 후 ‘시동 켜기’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
01 ‘제어’ 버튼 선택
-
02 실내 온도 설정
-
03 시동 유지 시간 설정
-
04 성애 제거 및 열선 설정
※ 지원 차량에 한합니다. -
05 시트 설정
※ 지원 차량에 한합니다. -
06 ‘시동 켜기’ 버튼 선택
-
07 간편 비밀번호 입력
-
08 원격 제어 명령 전달 완료
참고하세요
- ㆍ원격 공조 제어 서비스는 버튼 시동 / 스마트 키 시스템 사양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ㆍ주행 중이시거나 차량에 탑승하신 것으로 판단되는 상황에서는 안전을 위해 원격 공조 제어 서비스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원격 시동 조건
- 변속 레버 P단
- 스마트 키/스마트폰 앱을 통한 도어 잠김
- 도어, 트렁크, 후드 닫힌 상태
- 시동 중이 아닌 상태 - ㆍ원격 공조 제어 실행 후 스마트 키로 문을 열고 탑승하시면 일반 시동 모드로 전환되어 시동이 계속 유지됩니다. 스마트 키가 없으신 경우 설정하신 시간 동안 시동이 유지 됩니다.
- ㆍ와이퍼가 켜진 상태에서 시동을 끄셨다면 원격 공조 제어 실행 시 와이퍼가 작동할 수 있습니다.
- ㆍUVO 앱으로 원격 제어 서비스 이용 시 가입하신 통신사 및 요금제의 종류에 따라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 ㆍUVO 앱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 대상으로 제공되며 호환 폰 리스트는 자료실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ㆍ시동 Off 후 일정 시간* 이내에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UVO 1.0 : 48시간(2015년 4차 정기 업데이트 시 96시간), UVO 2.0 및 3.0 : 96시간, 10.25인치 이상의 내비게이션 장착 차종 : 168시간) - ㆍ원격 제어 명령이 수행되기 전까지 또는 원격 제어 명령이 수행된 후 3초 이내에는 원격 제어 서비스를 재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ㆍ단말 장치의 개조, 탈부착, 파손 및 정비 불량 등 기타 원인에 의해 단말 장치가 정상 작동 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 되지 않습니다.
- ㆍ일시적인 통신 장애로 이용에 실패하실 수 있습니다.
- ㆍ통신 음영 지역에서는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ㆍ서비스는 변경되거나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으며, 차종 및 단말 장치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의 종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
원격으로 차량의 충전을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ㆍ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과 EV 차량의 충전을 원격으로 시작 또는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ㆍUVO 앱에서 ‘충전 시작’ 또는 ‘충전 취소’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ㆍ차량에 충전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어야 원격 충전 제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01 ‘제어’ 버튼 선택
-
02 ‘충전 시작’ 또는 ‘충전 취소’ 버튼 선택
-
03 간편 비밀번호 입력
-
04 원격 제어 명령 전달 완료
참고하세요
- ㆍUVO 앱으로 원격 제어 서비스 이용 시 가입하신 통신사 및 요금제의 종류에 따라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 ㆍUVO 앱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 대상으로 제공되며 호환 폰 리스트는 자료실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ㆍ시동 Off 후 일정 시간* 이내에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UVO 1.0 : 48시간(2015년 4차 정기 업데이트 시 96시간), UVO 2.0 및 3.0 : 96시간, 10.25인치 이상의 내비게이션 장착 차종 : 168시간) - ㆍ원격 제어 명령이 수행되기 전까지 또는 원격 제어 명령이 수행된 후 3초 이내에는 원격 제어 서비스를 재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ㆍ단말 장치의 개조, 탈부착, 파손 및 정비 불량 등 기타 원인에 의해 단말 장치가 정상 작동 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 되지 않습니다.
- ㆍ일시적인 통신 장애로 이용에 실패하실 수 있습니다.
- ㆍ통신 음영 지역에서는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ㆍ서비스는 변경되거나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으며, 차종 및 단말 장치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의 종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
UVO 앱으로 문 잠김만 누르시면 아무리 먼 곳에 주차해 놓으셨더라도 문이 잠깁니다.
ㆍ원격으로 차량의 문을 열고 잠그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ㆍUVO 앱을 통해 제공됩니다.ㆍUVO 앱에서 ‘문 열기’ 또는 ‘문 잠금’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ㆍ트렁크나 후드, 차 문이 열린 상태에서는 원격 문 잠김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01 ‘제어’ 버튼 선택
-
02 ‘문 열기’ 또는 ‘문 잠금’ 버튼 선택
-
03 간편 비밀번호 입력
-
04 원격 제어 명령 전달 완료
참고하세요
- ㆍ원격 문 열림/잠김은 차 문 잠김 장치에 대한 해제 및 잠김 기능이며, 차 문 자체를 열고 닫으실 수 없습니다.
- ㆍ원격 문 열림 작동 후 30초 이내에 문을 직접 열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문이 잠깁니다.
- ㆍ원격 문 열림은 도난의 우려가 있으니 항상 안전한 장소에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ㆍUVO 앱으로 원격 제어 서비스 이용 시 가입하신 통신사 및 요금제의 종류에 따라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 ㆍUVO 앱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 대상으로 제공되며 호환 폰 리스트는 자료실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ㆍ시동 Off 후 일정 시간* 이내에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UVO 1.0 : 48시간(2015년 4차 정기 업데이트 시 96시간), UVO 2.0 및 3.0 : 96시간, 10.25인치 이상의 내비게이션 장착 차종 : 168시간) - ㆍ원격 제어 명령이 수행되기 전까지 또는 원격 제어 명령이 수행된 후 3초 이내에는 원격 제어 서비스를 재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ㆍ단말 장치의 개조, 탈부착, 파손 및 정비 불량 등 기타 원인에 의해 단말 장치가 정상 작동 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 되지 않습니다.
- ㆍ일시적인 통신 장애로 이용에 실패하실 수 있습니다.
- ㆍ통신 음영 지역에서는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ㆍ서비스는 변경되거나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으며, 차종 및 단말 장치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의 종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
UVO 앱으로 창문 닫기를 실행해보세요.
아무리 먼 곳에 주차하셨더라도 자동으로 창문이 닫힙니다.ㆍ원격으로 창문을 열고 닫으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ㆍUVO 앱을 통해 제공됩니다.ㆍUVO 앱에서 ‘창문 열기’ 또는 ‘창문 닫기’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
01 ‘제어’ 버튼 선택
-
02 ‘창문 열기’ 또는 ‘창문 닫기’ 버튼 선택
-
03 간편 비밀번호 입력
-
04 원격 제어 명령 전달 완료
참고하세요
- ㆍ원격 창문 제어 서비스는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2열)’ 사양이 적용된 일부 차량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ㆍ원격 창문 열림 시 도난의 우려가 있으니 항상 안전한 장소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 ㆍUVO 앱으로 원격 제어 서비스 이용 시 가입하신 통신사 및 요금제의 종류에 따라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 ㆍUVO 앱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 대상으로 제공되며 호환 폰 리스트는 자료실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ㆍ시동 Off 후 일정 시간* 이내에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10.25인치 이상의 내비게이션 장착 차종 : 168시간, 10.25인치 미만의 내비게이션 장착 차종 : 96시간) - ㆍ원격 제어 명령이 수행되기 전까지 또는 원격 제어 명령이 수행된 후 3초 이내에는 원격 제어 서비스를 재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ㆍ단말 장치의 개조, 탈부착, 파손 및 정비 불량 등 기타 원인에 의해 단말 장치가 정상 작동 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 되지 않습니다.
- ㆍ일시적인 통신 장애로 이용에 실패하실 수 있습니다.
- ㆍ통신 음영 지역에서는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ㆍ서비스는 변경되거나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으며, 차종 및 단말 장치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의 종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
차량이 주차된 위치를 비상등 점멸, 경적 울림, 스마트폰 지도 또는 차량 주변 영상으로 알려 드립니다.
ㆍ차량이 주차된 위치를 비상등 점멸, 경적 울림, 스마트폰 지도 또는 차량 주변 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ㆍUVO 앱을 통해 제공됩니다.ㆍUVO 앱에서 ‘비상등’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ㆍ비상등이 점멸이 27초간 지속됩니다.-
01 ‘제어’ 버튼 선택
-
02 ‘비상등’ 버튼 선택
-
03 간편 비밀번호 입력
-
04 원격 제어 명령 전달 완료
ㆍUVO 앱에서 ‘비상등/경적’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ㆍ비상등 점멸과 경적 울림이 27초간 지속됩니다.-
01 ‘제어’ 버튼 선택
-
02 ‘비상등 / 경적’ 버튼 선택
-
03 간편 비밀번호 입력
-
04 원격 제어 명령 전달 완료
ㆍUVO 앱에서 ‘지도’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ㆍ차량의 위치가 스마트폰 지도에 표시됩니다.-
01 ‘지도’ 버튼 선택
-
02 차량 위치 확인
ㆍUVO 앱에서 차량 주변 영상 버튼을 눌러주세요.
ㆍ차량 주변의 영상을 다양한 각도와 방향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참고하세요
- ㆍ스마트폰 지도를 통한 주차 위치 확인 서비스는 차량과 스마트폰이 반경 3km 이내인 경우에만 제공됩니다.
- ㆍ스마트폰 지도를 통한 주차 위치 확인 서비스는 차량과 스마트폰의 GPS 수신 환경에 따라 수십 ~ 수백m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ㆍ차량 주차 위치에 따라 확인 방법을 신중히 선택해 주세요. 경적이 울리면 주변의 이웃에게 피해를 주실 수 있습니다.
- ㆍ차량이 주차된 상태에서만 이용해 주세요. 주행 중인 차량에 주차 위치 확인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갑작스러운 경적 울림과 비상등 점멸로 안전에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ㆍUVO 앱으로 원격 제어 서비스 이용 시 가입하신 통신사 및 요금제의 종류에 따라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 ㆍUVO 앱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 대상으로 제공되며 호환 폰 리스트는 자료실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ㆍ시동 Off 후 일정 시간* 이내에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UVO 1.0 : 48시간(2015년 4차 정기 업데이트 시 96시간), UVO 2.0 및 3.0 : 96시간, 10.25인치 이상의 내비게이션 장착 차종 : 168시간) - ㆍ원격 제어 명령이 수행되기 전까지 또는 원격 제어 명령이 수행된 후 3초 이내에는 원격 제어 서비스를 재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ㆍ단말 장치의 개조, 탈부착, 파손 및 정비 불량 등 기타 원인에 의해 단말 장치가 정상 작동 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 되지 않습니다.
- ㆍ일시적인 통신 장애로 이용에 실패하실 수 있습니다.
- ㆍ통신 음영 지역에서는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ㆍ서비스는 변경되거나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으며, 차종 및 단말 장치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의 종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
지도에서 찾은 맛집 찾아가려고 따로 메모하실 필요 없어요~!
위치 전송 버튼 하나로 고객님 차량의 목적지가 설정 됩니다.ㆍUVO 앱에서 검색하신 장소를 차량의 내비게이션 목적지로 미리 설정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ㆍUVO 앱을 통해 제공됩니다.ㆍUVO 앱에서 목적지를 검색하신 후 ‘내 차로 전송’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
01 ‘지도’ 버튼 선택
-
02 검색창 선택
-
03 목적지 입력 후 검색
-
04 ‘내 차로 전송’ 버튼 선택
-
05 목적지 전송 완료
참고하세요
- ㆍUVO 앱으로 원격 제어 서비스 이용 시 가입하신 통신사 및 요금제의 종류에 따라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 ㆍUVO 앱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 대상으로 제공되며 호환 폰 리스트는 자료실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ㆍ시동 Off 후 일정 시간* 이내에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UVO 1.0 : 48시간(2015년 4차 정기 업데이트 시 96시간), UVO 2.0 및 3.0 : 96시간, 10.25인치 이상의 내비게이션 장착 차종 : 168시간) - ㆍ원격 제어 명령이 수행되기 전까지 또는 원격 제어 명령이 수행된 후 3초 이내에는 원격 제어 서비스를 재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ㆍ단말 장치의 개조, 탈부착, 파손 및 정비 불량 등 기타 원인에 의해 단말 장치가 정상 작동 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 되지 않습니다.
- ㆍ일시적인 통신 장애로 이용에 실패하실 수 있습니다.
- ㆍ통신 음영 지역에서는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ㆍ서비스는 변경되거나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으며, 차종 및 단말 장치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의 종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
UVO 앱으로 고객님 차량의 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해 보세요.
ㆍ시동 상태, 공조 설정 상태, 도어 잠금 상태, 문 열림 상태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ㆍUVO 앱의 ‘상태’ 버튼을 누르신 후 새로 고침을 해주세요.
-
01 ‘상태’ 버튼 선택
-
02 ‘새로 고침’ 버튼 선택
-
03 간편 비밀번호 입력
04 차량 상태 확인
참고하세요
- ㆍUVO 앱으로 원격 제어 서비스 이용 시 가입하신 통신사 및 요금제의 종류에 따라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 ㆍUVO 앱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 대상으로 제공되며 호환 폰 리스트는 자료실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ㆍ시동 Off 후 일정 시간* 이내에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UVO 1.0 : 48시간(2015년 4차 정기 업데이트 시 96시간), UVO 2.0 및 3.0 : 96시간, 10.25인치 이상의 내비게이션 장착 차종 : 168시간) - ㆍ원격 제어 명령이 수행되기 전까지 또는 원격 제어 명령이 수행된 후 3초 이내에는 원격 제어 서비스를 재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ㆍ단말 장치의 개조, 탈부착, 파손 및 정비 불량 등 기타 원인에 의해 단말 장치가 정상 작동 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 되지 않습니다.
- ㆍ일시적인 통신 장애로 이용에 실패하실 수 있습니다.
- ㆍ통신 음영 지역에서는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ㆍ서비스는 변경되거나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으며, 차종 및 단말 장치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의 종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
UVO와 인공 지능 스피커를 연동하여 간편하게 차량을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ㆍ인공 지능 스피커에 명령어를 말씀하시면 차량을 원격으로 제어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ㆍ원격 공조 제어, 원격 문 잠김, 원격 비상등/경적 제어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ㆍUVO와 인공 지능 스피커 연동 설정을 진행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ㆍKT 기가지니, SKT NUGU와 연동하실 수 있습니다.참고하세요
- ㆍ법인 차량으로 홈투카를 이용하실 경우 UVO 앱에 기아자동차 이메일 계정으로 로그인하셔야 하며, 기가지니와 NUGU앱에 개인 명의로 가입하시어 차량을 연동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ㆍ원격 공조 제어 실행 시 공회전 규정 시간 준수를 위해 시동 유지 시간이 2분으로 제한됩니다.
- ㆍ원격 문 열림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ㆍ원격 제어 명령이 수행되기 전까지 또는 원격 제어 명령이 수행된 후 3초 이내에는 원격 제어 서비스를 재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ㆍ시동 Off 후 일정 시간* 이내에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10.25인치 이상의 내비게이션 장착 차종 : 168시간, 10.25인치 미만의 내비게이션 장착 차종 : 96시간) - ㆍ단말 장치의 개조, 탈부착, 파손 및 정비 불량 등 기타 원인에 의해 단말 장치가 정상 작동 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 되지 않습니다.
- ㆍ일시적인 통신 장애로 이용에 실패하실 수 있습니다.
- ㆍ통신 음영 지역에서는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ㆍ서비스는 변경되거나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으며, 차종 및 단말 장치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의 종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UVO와 스마트 홈 IoT 기기를 연동하여 간편하게 원격으로 제어해 보세요.
ㆍ차량에서 내비게이션 또는 음성인식으로 스마트홈 IoT 기기를 원격 제어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ㆍ스마트 IoT 조명, 에어컨, 보일러, 가스차단기 등을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ㆍ스마트홈 IoT 기기 연동 (현대건설 Hi-oT, KT 기가지니 홈 IoT, SKT 스마트홈)
-
01기기의 현재 상태 확인
-
02기기 제어
-
03외출 모드 설정
-
04귀가 모드 설정
참고하세요
- ㆍ지원 기기 : 현대건설 Hi-oT, KT 기가지니 홈 IoT, SKT 스마트홈 지원 스마트 IoT 기기 (자세한 사항은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ㆍ에어컨 및 보일러는 온도 설정이 가능하며, 가스 차단기는 Off 기능만 지원됩니다.
- ㆍ단말 장치의 개조, 탈부착, 파손 및 정비 불량 등 기타 원인에 의해 단말 장치가 정상 작동 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 되지 않습니다.
- ㆍ일시적인 통신 장애로 이용에 실패하실 수 있습니다.
- ㆍ통신 음영 지역에서는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ㆍ서비스는 변경되거나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으며, 차종 및 단말 장치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의 종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
차량 설정을 앱에서 간편하게 저장하고 불러오실 수 있습니다.
ㆍ차량의 내비게이션이나 편의 장치에 대한 개인 설정을 저장하시면, 다른 UVO 가입 차량에서도 저장된 개인 설정을 불러오실 수 있습니다.
ㆍUVO 앱의 ‘내 차 설정하기’에서 설정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ㆍ지도, 공조 장치, 라디오, 사운드, 디스플레이, 주행 모드, 계기판, HUD 등 다양한 장치의 설정을 저장하고 불러오실 수 있습니다.-
01 메인 화면 하단 ‘내차 설정하기’의
‘시작하기’ 버튼 선택 -
02 내 차 설정 진행
-
03 설정 연동 완료
참고하세요
- ㆍUVO 앱으로 원격 제어 서비스 이용 시 가입하신 통신사 및 요금제의 종류에 따라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 ㆍUVO 앱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 대상으로 제공되며 호환 폰 리스트는 자료실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ㆍ시동 Off 후 일정 시간* 이내에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UVO 1.0 : 48시간(2015년 4차 정기 업데이트 시 96시간), UVO 2.0 및 3.0 : 96시간, 10.25인치 이상의 내비게이션 장착 차종 : 168시간) - ㆍ단말 장치의 개조, 탈부착, 파손 및 정비 불량 등 기타 원인에 의해 단말 장치가 정상 작동 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 되지 않습니다.
- ㆍ일시적인 통신 장애로 이용에 실패하실 수 있습니다.
- ㆍ통신 음영 지역에서는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ㆍ서비스는 변경되거나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으며, 차종 및 단말 장치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의 종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
운전 중 위험하게 손으로 조작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음성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제어해 보세요.
ㆍ차량에서 음성인식으로 차량 내 각종 장치 및 기능들을 제어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ㆍ실시간 길 안내를 받으시거나 창문, 썬루프, 공조, 열선 등을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ㆍ스티어링 휠의 리모트 컨트롤 키를 눌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ㆍ실행하시려는 기능을 말씀해주세요.
   예) “기아자동차로 길 안내 해줘”, “에어컨 켜줘”, “트렁크 닫아줄래?”, “후석 엉덩이 따뜻하게”참고하세요
- ㆍ차량 내외부 소음으로 음성인식이 정확하게 되지 않을 경우 기능이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ㆍ단말 장치의 개조, 탈부착, 파손 및 정비 불량 등 기타 원인에 의해 단말 장치가 정상 작동 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 되지 않습니다.
- ㆍ일시적인 통신 장애로 이용에 실패하실 수 있습니다.
- ㆍ통신 음영 지역에서는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ㆍ서비스는 변경되거나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으며, 차종 및 단말 장치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의 종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