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종 사고와 위급상황에서 운전자를 든든하게 지켜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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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로 인한 에어백 전개 시, 에어백 전개 신호가 블루링크 긴급구난센터에 전송되어 신속하게 차량사고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ㆍ에어백이 터지는 사고로 에어백 전개 신호 발생시 자동으로 사고를 인식하고 고객을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ㆍ에어백이 전개된 후에는 고객이 부상 등으로 전화를 받기 어려운 경우에도 자동으로 전화를 받으실 수 있도록 자동착신 모드로 전환됩니다.
ㆍ차량 내 전화로 고객 연결에 실패하는 경우, 긴급연락처 등 연결 가능한 번호로 재시도하고 통화 실패 시 제휴사를 통해 견인차를 지원합니다.
ㆍ자동 착신 모드는 상담원이 서비스를 종료하거나 시동을 끄면 해제됩니다.ㆍ에어백이 전개되면 블루링크 긴급구난센터로 사고가 자동 접수되고 고객님의 차량으로 사고 상황을 알아보기 위한 전화가 연결되어 상담원이 119 및
보험사 등에 출동 요청을 해 드립니다.
참고하세요
- ㆍ단말기의 개조, 탈부착, 파손 및 정비불량 등 기타 원인에 의해 단말기가 정상 작동 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
- ㆍ아래 예시를 포함해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는 사고의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
- 후방추돌이나 충돌, 사이드 에어백 미 장착 차량의 측면 충돌
- 사면 추돌이나 충돌 (앞 방향 비스듬한 추돌이나 충돌)
- 전복, 구름 등의 기타 사유 - ㆍ차량 사고의 극심한 충격으로 차량 배터리가 파손되어 전원 공급이 차단될 경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ㆍ차량에 원격 시동기 등 별도 기기를 장착하다가 관련 배선에 영향을 미쳐 사고가 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에어백 전개 신호가 잘못 전송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십시오. - ㆍ서비스는 변경되거나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으며, 차종 및 단말기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의 종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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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한 상황에서 도움이 필요할 때 블루링크가 도와 드립니다.
ㆍ차량 사고 등 긴급 상황 발생시에 SOS 버튼을 누르면 블루링크 고객센터와 연결되어 사고 상황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ㆍ119와 112 신고의 경우 고객, 상담원, 119(112)가 3자 통화로 동시에 연결되어 사고위치 및 고객정보 확인 시에 상담원의 도움을 통해 신속한 출동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ㆍ룸미러의 SOS 버튼을 누르면 상담원과 자동 연결되어 고객님의 상황을 파악하고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사고 및 자연재해 등으로 인해 차량이 전복, 추락, 도로이탈하거나 장애물, 폭설 등에 갇혀 자력 주행이 불가능하여 구난이 필요할 때 서비스 제공.
차량 고장, 교통 사고 등으로 자력 주행이 불가능한 경우 견인 개시한 곳으로부터 10km까지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무료 견인 구간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비용을 부담.
고객 차량의 연료가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휘발유, 경유 3리터를 한도로 긴급 주유를 무료로 제공. 단 LPG 차량은 긴급 주유 서비스가 불가능함.
주행이 불가능한 경우에 현장에서 조치 가능한 차량 고장에 대한 응급 조치를 무료로 제공. 단, 부품의 정비 및 교환으로 발생하는 비용은 고객이 부담.
차량의 열쇠를 분실하거나 차량의 실내에 두고 차문을 잠근 경우 잠금 해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단, 트렁크 잠금 장치 제외 이며 차량 옵션에 따라 비용 발생 또는 서비스가 불가할 수 있음.
고객 차량의 배터리 방전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출동하여 차량이 운행가능 하도록 무료충전 서비스를 제공, 단 배터리를 교환할 경우에 발생되는 비용은 고객이 부담.
타이어 펑크 또는 파손으로 인하여 주행이 불가능한 경우 차량에 내장되어 있는 예비타이어로 무료 교체 단, 새 타이어로 교체하는 경우 소요되는 비용은 고객이 부담
참고하세요
- ㆍSOS 긴급출동 서비스는 1년에 2회까지 제공됩니다.
- ㆍ블루링크 가입 고객이 소유한 다른 차량이나 가족 차량 등 블루링크 서비스 비가입 차량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ㆍ고속도로, 자동차 전용도로 및 교량 등 관련법상 노상 출동작업이 불가한 지역에서는 고객의 안전을 위해 긴급견인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 ㆍ사고 견인, 문잠김 해제, 타이어 교체, 긴급 주유, 배터리 충전은 고객의 희망에 따라 가입하신 보험사나 제휴사인 하이카 서비스를 통해 제공됩니다.
- ㆍ보증수리를 포함한 기타 항목의 경우에는 현대 긴급출동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 경우 고객이 구입한 신차의 보증 내용 및 규약에 종속 됩니다.
- ㆍ긴급상황의 신속한 지원을 위해 긴급상황이 아닌 정보제공, 길안내 등의 서비스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ㆍ신속한 서비스를 위해 차량번호나 보험사, 긴급 연락처가 변경되면 블루링크 센터(1899-0606)로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ㆍ서비스는 변경되거나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으며, 차종 및 단말기의 종류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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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링크를 통한 신속한 차량 위치 확인으로 더욱 더 빠르고 쉽게 내 차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제 차량 도난 시에도 안심하세요.
ㆍ 블루링크 고객센터에서 도난 차량의 현재 위치 및 주행 경로 등을 경찰에 실시간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으로 도난추적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ㆍ 고객의 사생활 침해 및 서비스의 오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경찰에 신고 접수되지 않은 경우에는 도난 추적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ㆍ경찰에 차량 도난 신고 후 블루링크 센터(1899-0606)로 전화를 연결한 뒤, ARS 안내에 따라 단말기 전화번호 입력, 도난추적 서비스 선택 후 상담원 연결하세요.
ㆍ고객 확인 절차 후 경찰 협조하에 도난 추적 서비스가 제공됩니다.참고하세요
- ㆍ블루링크 서비스 가입자(차주 확인 필요)에 한해서만 도난추적이 가능하며 이를 위해 소정의 신분확인 절차가 진행됩니다.
- ㆍ개인정보 및 위치정보 보호를 위해 경찰이 위치 추적 요청을 하는 경우에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ㆍ서비스는 변경되거나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으며, 차종 및 단말기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의 종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ㆍ경찰서나 관할 지구대에 도난 신고가 접수 된 경우에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ㆍ도난추적은 마지막 운행 시점 기준 96시간(블루링크 2.0) / 48시간(블루링크 1.0) 이내에만 지원 가능합니다.
(블루링크 1.0 : 2015년 4차 정기 업데이트 시, 대기시간 48시간 -> 96시간으로 연장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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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밤 중에 주차된 내 차에 도둑이 들어, 도난 경보가 울려도 멀리에 있어서 듣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도난 경보도 문자로 바로 확인하세요.
차량의 도난 경보음이 울렸을 경우, 센터에 등록된 실사용자 번호로 문자 메세지를 전송하여, 고객 차량의 도난,
파손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ㆍ 차량의 도난 경보 작동 시, 블루링크 긴급구난센터로 신호가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ㆍ 신호가 자동 접수되면, 고객의 휴대폰으로 도난 경보 작동을 알리는 문자메시지가 전송됩니다.참고하세요
- ㆍ차량 도난 경보 알림은 스마트키(또는 리모컨키)로 도어를 잠근 후 스마트키(또는 리모컨키)를 사용하지 않고임의로 도어, 엔진 후드, 트렁크를 열면 비상 경고등이 깜빡이고 경보음이 울리는 상황을 뜻합니다.
- ㆍ스마트키(또는 리모컨키)가 아닌 열쇠로 도어를 잠근 경우 도난 경보 알림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 ㆍ서비스는 변경되거나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으며, 차종 및 단말기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의 종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ㆍ차량 도난 경보 알림은 마지막 운행 시점 기준 96시간(블루링크 2.0) / 48시간(블루링크 1.0) 이내에만 지원 가능합니다.
(블루링크 1.0 : 2015년 4차 정기 업데이트 시, 대기시간 48시간 -> 96시간으로 연장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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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가 뒷좌석에 유아나 반려동물을 방치한 채 차량을 비워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하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 차량 뒷좌석에서 발생하는 움직임이나 문 열림 등의 변화를 감지해 안내하는 서비스입니다.
· 뒷좌석에 승객이 타고 있는 것으로 인지될 경우 경보음이 울리고, 고객에게 문자메시지가 전송됩니다.ㆍ 뒷좌석 확인 안내 메시지 표출 후, 차량 센서를 통해 뒷좌석의 움직임이 감지되는 경우 경보음과 함께 고객에게 알림 문자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참고하세요
- ㆍ후석 승객 감지장치가 장착되지 않은 차량은 후석 승객 알림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ㆍ문자 메시지 전송은 블루링크 가입자에 한해서만 제공되며, 가입시 등록된 번호로 전송됩니다.
- ㆍ뒷좌석 움직임 감지 센서는 문 잠금 후 24시간 동안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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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순간의 부주의가 큰 사고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운전 상태를 파악하고 상담원이 전화하여 사고를 방지해 드립니다.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 작동 중 경보가 발생할 경우, 이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블루링크 상담원과 직접 전화 연결되는 서비스입니다.
ㆍ 차량의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 경보 시, 계기판 및 단말에 운전 부주의 상태에 대한 알림이 표시됩니다.
ㆍ 운전 부주의 상태로 인식될 경우, 블루링크 긴급 구난 센터에 자동 감지되어, 고객의 차량과 블루링크 상담원이 전화로 직접 연결됩니다.
부주의 운전 상태 검출
계기판을 통해 부주의 운전 경보 알림
휴식 권고 메시지 및 상담원 연결
참고하세요
- ㆍ부주의 운전 알림 서비스는 차량의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DAA)이 작동 중 경보가 발생할 경우(주의 운전상태 : 나쁨_AA Level=0)에만 제공됩니다.
※ DAA는 Driver Attention Alert의 약자입니다. - ㆍ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DAA)가 장착되지 않은 차량은 부주의 운전 알림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